8월 첫주 주일예배대표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사 우리를 평안하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무더위 가운데서도 건강 지켜주시고 오늘 거룩하고 복된 주일에 하나님의 거룩한 전에 나와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이 시간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격하여 드리는 거룩한 산제사가 되기를 원하옵나이다. 주님의 은혜를 갈급해하는 심령마다 성령의 폭포수와 같은 은혜의 단비를 부어주소서.
오늘은 특별히 8월 첫주 성찬예배로 영광 올려 드립니다. 성찬예식에 참여하는 심령마다 주님의 십자가 대속의 그 싸랑을 다시한번 깊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때 주님과 온전히 연합하게 하시고 주님 다시오실 때까지 저마다 각자의 십자가를 등에 지고 주의 자비하심과 은혜를 널리 전파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깨지기 쉬운 질그릇처럼 우리의 연약함을 잘 아시는 주님! 이 시간 주님 앞에 우리의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우리에게 강하고 담대한 믿음을 허락하사 어느 곳에든지 주님의 향기를 날리며 주님을 증거하는 귀한 주님의 일꾼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욕심과 정욕을 배설물로 여기게 하시고 주님ㅁ의 사랑을 본받아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주님의 뜻을 좇으며 살아가는 복된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역사의 주관자가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 이 민족을 사랑하사 모든 열방 가운데 이 나라를 제사장 국가로 세워 주시니 감사를 드립닏다. 이 땅에 사는 우리 민족이 우상숭배와 죄의 길에서 돌아서서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주님의 통치를 받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문재인 대통령과 위정자,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선한 양심을 허락하사 모든 국민들이 공평하게 잘 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사회에 만연하고 있는 특권의식과 부정부패,, 불의가 다 사라지게 하시고 서로 존중해주고 인정해주며 이해하는 사회가 되게 하여주옵소서. 특별히 무역왜란으로 경제가 곤란한 가운데 잇으니 모든 국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은혜내려 주옵소서.
세계 각지에서 선교하시는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시고 힘과 능력을 더해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는 곳마다 믿는 자으ㅢ 수가 더해지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또한 북한 동포들을 긍휼이 여겨주사 속히 평화통일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주님의 피로 세우신 우리교회가 십자가의 사랑과 생명이신 주님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성령충만하게 하시고 주님의 능력으로 충만한 교회가 되게 항옵소서. 교회를 찾는 모든 심령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체험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이 시대에 소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영적으로 목마른 영혼들에게 성령 충만하게 하옵시고 저희 모두에게 하늘의 예비하신 쭈님의 은혜를 충만히 내려 주옵소서. 능력의 말씀으로 병든 몸이 고침 받고 상처 난 영혼은 주님의 위로와 평ㅇ안이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