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이슈

캐시워크 '휴대용 바이러스 살균기 Z-mini(지미니)

dilmun 2021. 5. 28. 22:09
반응형

5월 28일 돈버는 퀴즈 캐시워크에서는 '휴대용 바이러스 살균기' 지미니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어 관심을 모았는데요, 오늘 출제된 첫 번째 문제는 ‘휴대용 바이러스 살균기 Z-mini’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Z-mini는 플라즈마를 통한 공기살균, UVC를 통한 표면살균, 알러지케어, 휘발성 유기 화합물 자동 측정 오존프리 등의 기능이 집합된 휴대용 ○○○○○○ 살균기입니다.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 ㄷㅇㅂㅇㄹㅅ) 정답: 듀얼바이러스

 

 

 

 

 

 

 

 

 

두 번째 문제는 “Z-mini는 미국 Microbac 연구소의 ‘ㅇㅇㅇㅇㅇ 바이러스’ 시험성적서와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 연구소 시험을 통해 해당 바이러스의 살균력에 대한 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힌트: ㅎㅁㅋㄹㄴ) 정답: 휴먼코로나

 

 

 

 

 

휴대용 듀얼 바이러스 살균기 Z-mini(지미니)는 일상 속에서 바이러스를 살균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헤 출시한 살균기로 미국 Micro Bac 연구소의 휴먼 코로나 바이러스 99.9%제거 시험 성적서를 보유한 플라즈마 모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2억개의 음이온과 양이온을 생성시켜 공기 중의 바이러스, 세균 등을 효과적으로 살균하는 지미니는 부득이하게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식당, 카페 등 밀접, 밀폐된 실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내장된 팬이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하고 토출하기 때문에 작지만 충분히 개인 방역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자외선 UV-C로 표면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빠르게 살균한다고 하는데요,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 연구소 시험 자료에 의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배지에 UV-C LED를 90초 조사할 경우 99.9% 살균되며, 대장균의 경우 3분일 때 99.6% 살균되었으며, 자체 시험 결과 30초 조사 시 약 84%의 세균이 살균됨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지미니는 독일 보쉬사의 TOVC 센서를 탑재하여 주변의 공기질을 전면 LED 램프로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공기질에 따라 색상이 바뀌고, 오토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팬 세기가 조절된다고 합니다. 또한 2시간 충전으로 최대 9시간(1단 기준)까지 사용 가능해 휴대폰으로 사용하기 최적의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