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태백 가볼만한 장소 함백산 은하수길, 별이 잘 보이는 곳

dilmun 2023. 6. 20. 16:15
반응형

 

 

무한한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움을 담고 있는 은하수는 가장 어두운 밤, 도시의 불빛이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서 은하수의 진정한 광채가 드러나는데요, 은하수는 우주의 경이로움을 깨닫고, 우리가 그 소중한 일부분임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별이 잘 보이는 곳

 

좋은 은하수 관찰 장소를 선택할 때에는 빛 오염이 적고 어두운 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별이 잘 보이는 곳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산악 지역이나 사막 지역, 어두운 해변이나 섬 등에서 잘 볼 수 있습니다.

 

 

 

별 쏟아지는 태백 은하수 명소

 

평균 해발고도 900m의 고원도시 강원도 태백시는 빛 공해와 열대야가 없는 고장으로 캄캄한 밤마다 하늘에서 무수히 많은 별빛이 내리는 곳입니다. 태백은 빛 공해 지수가 낮은데다 고지대라 웬만한 지역에선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함백산 은하수길(해발 1,312m/빛 공해지수 1.00)


강원 정선군 고한읍과 태백시의 경계에 있는 한백산은 오대산, 설악산, 태백산 등과 함께 태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으로 태백시가 선정한 은하수 여행지 중에서도 별이 가장 잘 보이는 곳입니다. 

 

해발 1,312m 함백산 은하수길은 태백시가 보장하는 별바라기 명당으로 함백산 중턱까지 도로가 잘 닦여 있어 접근성이 좋은 것이 장점입니다. 길을 따라 오르다가 맘에 드는 스폿에 차를 대고 불빛을 모두 끄면, 말 그대로 '별세계'가 펼쳐집니다.

 

 

 

함백산 오투전망대

함백산 은하수 길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팔각정이 있는 오투전망대입니다. 태백 시내와 오투 리조트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오투전망대는 팔각정에 앉아 여유롭게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고, 팔각정을 은하수와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포토 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