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이슈

양평 스타벅스

dilmun 2020. 7. 25. 16:15
반응형

지난 24일 스타벅스코리아가 개점 21주년을 맞아 경기도 양평에 '더양평DTR점'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진 양평 스타벅스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남한강변을 바라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총 3개층에 261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전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남한강변을 바라보며 풍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매장 1층엔 DT 이용객을 위한 주문과 픽업, 일부 좌석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2층엔 리저브와 티바나 특화 음료를 즐기는 바가, 3층엔 남한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루프톱 공간이 들어섰습니다.

 

사진출처 조선비즈

 

 

루프톱은 앞으로 야외 무대와 객석 공간으로 지역 예술인재와 다양한 문화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양평DTR에서는 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 푸드 19종을 선보이며 'AOP버터 크루아상'과 '월넛 고르곤졸라 브레드'2종 등은 냉동 생지 등을 매장에서 구워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빵 굽는 매장은 국내 진출 21년을 맞은 스타벅스코리아가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더양평 DTR'은 경기도 양평에 '베이크 인(Bake-In)'형태의 매장이라고 합니다. 양평 스타벅스는 관광객이 손쉽게 제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양평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접근성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수도권 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양평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로 두물머리, 세미원, 용문산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곳입니다.

양평 두물머리는 영화 촬영지로 자주 쓰이는 아름다운 장소로,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용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두물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두물머리는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TV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수많은 수양버들 등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웨딩, 영화, 광고, 드라마 등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하고 있는 산음자연휴양림은 임도 40km, 등산로 28km, 산책로 5km의 숲길이 잘 정돈되어 있으며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야영장과 숙박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등산로, 산림체험코스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휴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시설물로는 숲속 수련관, 숲속 교실 등의 교육 시설도 있으며 산악자전거코스도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과 옥천면 경계에 있는 용문산은 산채가 웅대하고 수 100m의 기암절벽등이 있어 금강산을 방불케 합니다. 용문산에는 용문사, 상원사, 윤필사, 사나사등 고찰이 있고 특히 용문사 경내에 있는 은행나무는 천년 이상을 살아온 은행나무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나무라고 합니다.

양평 스타벅스는 이처럼 뛰어난 자연경관과 접근성이 좋은 양평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특히 매장 전면에는 통 유리로 인테리되어 있어 남한강 뷰를 즐기며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