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여행정보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편백나무 숲길 보령머드축제

dilmun 2019. 7. 25. 22:24
반응형

25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 가수 김국환은 고향인 충청남도 보령시를 찾아 서해 호도섬, 보령 성주산 휴양림, 보령 머드 축제를 소게했는데요, 먼저 김국환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보령머드축제 현장(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및 시민탑 광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지난 19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막을 올린 보령머드축제는 '진흙의 향연'으로 잘 알려진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이벤트로 이 축제에서는 대형 머드탕 체험, 머드 셀프 마사지, 머드 캐릭터 및 비누 만들기, 요트 체험, 갯벌 장애물 마라톤 대회 등 60여개 프로그램이 선보였습니다.

 

 

 

특히 오는 27일과 28일에는 K-POP 슈퍼콘서트 등 다채로운 야간 공연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날 공연에는 대세 아이돌 청하를 비롯해 러블리즈, NCT DREAM, DAY6, 펜타곤, 아스트로, SF9, 더보이즈, CIX, 박지훈, VAV, 공원소녀, 동키즈 등 아이돌 가수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또 Tiger JK&Bizzy, 소찬휘, 육중완밴드, 김연자 등 최고의 실력파 가수들도 총출동한다고 합니다. 또 28일 축제의 폐막식에서는 폐막퍼포먼스와 함께 써드아이, 비아이지, 왈아리, 정미애, 노라조의 공연과 불꽃 판타지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김국환은 이어서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있는 여우처럼 생긴 호도 섬을 찾아 민박집 '호도와의 추억여행'도 소개하였는데요, 호도 섬은 보령 대천항에서 22.5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삽시도에서는 6km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지형이 여우처럼 생겼다 해서 호도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대천항에서 하루에 두 번 운항하는 '웨스트프론티어'를 타면 50분 만에 호도에 도착합니다.

 

 

 

보령 성주산 휴양림은 성주면 화장골길 57-228에 위치해 있으며 3h(3만㎡)의 면적에 산림문화휴양관 11실과 숲속의집 9동 등 20실의 숙박시설과 취사장, 물놀이장, 야외무대, 야영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편백나무 숲, 황토길 등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로 가득한 삼림욕을 줄길 수 있으며, 여름철 성수기에는 물놀이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휴양, 치유 특성화 체험관은 성주산의 사계와 역사, 피톤치드의 비밀, 생일별 탄생목, 산림 건강테라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2층에는 휴양관(숙박시설)3개실을 조성돼 있습니다.

 

 

 

 

입장료는 개인 1000원, 청소년 및 군인 800원, 어린이는 400원이고, 주차요금은 소,중형 2000원, 대형 4000원이며, 올해 7월부터 저공해자동차 표지를 부착한 자동차는 주차료를 50퍼센트 할인 적용합니다. 보령시민의 경우 입장료는 면제되어 주차료만 납부하면 된다고 합니다.

부대시설로는 면적에 따라 숙박(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시설은 7만~13만 원, 야영장은 1만3000원~2만3000원(입장료, 주차료 포함), 평상은 6000~1만 원이며, 물놀이장은 무료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