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근황

악동뮤지션(악뮤) 이찬혁 이수현 나이 근황

dilmun 2019. 10. 8. 17:57
반응형

악동뮤지션의 이찬혁 이수현 남매가 8일 방송된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습니다.

최근 악동뮤지션은 활동명을 악동뮤지션에서 악뮤로 바꿨는데요, 악동뮤지션은 '악뮤'로 바꾼 이유를 '악동'이 '즐거운 락'에 '아이 동'이라 안어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악뮤'로 하기로 정했다고 합니다.

 

 

 

 

악뮤는 최근 2년여 만에 정규 3집 '항해'로 컴백했는데요, 현재 악동뮤지션의 AKMU 정규 3집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7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등 6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습니다.

 

 

 

악동뮤지션은 지난달 25일에 열린 '항해'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YG에 대한 입장을 밝혀 관심을 모았는데요, 악동뮤지션은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라는 팬들의 요청에 고민하고 있다면서 현재 "같이 일하는 분들은 되게 좋은 분들이다. 함께 행복하게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좋은 결과물을 보여드리는 데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악동뮤지션과 YG의 계약 기간은 2021년 4월까지로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양현석 프로듀서의 상습도박 및 성매매 알선 의혹을 비롯해 전 빅뱅 멤버 승리의 버닝썬 논란, 전 아이콘 멤버 비아이의 마약 등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가수 싸이와 배우 고준희, 방송인 유병재와 오상진 등이 전속계약 만료등으로 YG를 떠났습니다.

 

 

 

악동뮤지션은 요즘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악동뮤지션의 이찬혁 이수현 남매는 10월 8일 밤 10시 5분에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여 무대와는 달리 일상에서 180도 다른 현실 남매 케미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오빠 이찬혁은 1996년 9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4살이며 여동생 이수현은 1999년 5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살입니다.

 

 

 

악뮤는 지난 2013년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당당히 오디션 프로그램에 우승을 차지한 그룹으로 독특한 색깔로 남년노소 가리지 않는 폭넓은 팬층을 형성하며 개성 넘치는 뮤지션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악뮤는 어린시절 선교사인 부모님을 따라 몽골에서 지냈다고 하는데요, 남매는 점점 어려워졌던 경제 사정 때문에 더 이상 학교를 다닐 수 없었다고 합니다. 남매는 홈스쿨링을 통하여 공부를 하였고 이후 이찬혁은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이수현은 초 중학교 검정고시를 치뤘다고 합니다.

 

 

 

이찬혁 이수현 남매는 남들 같은 정규 과정은 거치지 않았어도 홈스쿨링을 하여 더 열심히 공부를 했고 매 순간 가족이 똘똘 뭉쳐 함께 웃으며 위기를 넘겼다고 합니다.

 

 

악동뮤지션은 2017년 9월 이찬혁의 해병대 입대와 함께 2년여의 휴식기를 거쳐 이후 오빠 이찬혁의 해병대 제대 후 더 깊고 풍부해진 음악으로 돌아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무대에 올라서면 환상 호흡, 꿀케미를 자랑하고 있지만 일상에서의 평소 성향은 180도 반대라고 합니다. 그림그리기, 혼밥 등 사색하기를 좋아한다는 찬혁에 비해  수현은 사람들과 어울려 맛집을 다니거나 볼링, 방 탈출 게임처럼 활동적인 취미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