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인기음악

김연자 '아모르파티' 역주행 사연, 근황

dilmun 2018. 12. 9. 22:30
반응형

'아모르파티' 이곡은 20여 년간 방송을 떠났던 가수 김연자를 제2의 전성기를 가져다 곡인데요, 아모르 파티(Amor Fati)의 뜻은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와 운명을 뜻하는 단어가 합쳐진 라틴어입니다. 즉 '아모르 파티'는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는 뜻으로 인간의 가져야 할 삶의 태도를 설명하는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의 용어라고 합니다.


김연자는 1959년 생으로 현재 나이 만으로 59세이며 1974 '말해줘요'라는 곡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연자는 18세에 일본으로 건너가 30년 동안 '엔카의 여왕'으로 불리며 오리콘 차트 1위에 15차례나 올랐습니다. 김연자는 2008년부터 국내활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김연자-아모르 파티



김연자는 '아모르파티'라는 곡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곡은 2013년 7월에 발표한 곡이라고 합니다. 아모르 파티가 주목받은 것은 7월 방영된 <열림음악회>무대 영상을 통해서 였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녹화 때 엑소 다음 순서로 공연을 했는데 당시 사람이 많아서 엑소 팬들이 못 나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때 엑소 팬들이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를 듣고 SNS에 올려 삽시간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김연자는 1977년 일본무대에 '엔카의 여왕'으로 전성기를 누리고 2009년 국내 무대로 복귀하였지만 별다른 히트곡은 내지 못하도 있었습니다. '아모르파티'는 트로트와 EDM을 접목한 곡입니다. 이건우와 신철이 작사하고 윤일상이 작곡했습니다. 철이와미애 출신의 프로듀서 신철이 윤일상과 다리를 놓아주었다고 합니다.








아모르파티의 매력은 김연자의 트로트 특유의 꺾는 창법을 지금 유행하는 EDM의 비트를 조합하여 누구나 흥을 느끼게 합니다. 김연자는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연자의 근황은 12월 29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2018김연자 디너 콘서트 땡스 투'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김연자의 인기를 반영한 듯 디너쇼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김연자는 별다른 홍보 없이 매진 임박이라는 저력을 보여주며, '디너쇼 완판녀'란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그는 화려한 컴백을 도와준 '아모르 파티'를 포함하여 다양한 히트곡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