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근황

장미화 나이 근황 골다공증 MBP가루 효능

dilmun 2020. 8. 21. 19:22
반응형

70년대, '안녕하세요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미화는 '허스키한 보이스와 화려한 스타일로 당대 여가수들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장미화는 1946년 7월 13일 생으로 올해 나이 75세이지만 지금도 가요무대등 방송에 출연하여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미화는 최근 방송된 MBN '알약방'에 출연하여 건강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는데요, 그녀는 "나이가 제가 70대 넘었지 않나. 골다공증이 생기는 나이니까 어떻게 하면 덜 진행될까 고민"이라고 밝혔습니다.

 

youtu.be/0YZqt89Aads

 

 

장미화는 과거 교통사고로 척추를 다쳐 뼈에 신경을 많이 쓰고 산다면서 박대부터 콩고기, 소금 대신 장류를 활용하는 등 뼈 건강을 생각한 골다공증 예방 저염 식단으로 식사를 한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결혼 3년만에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아들을 키우며 평생 빚과 가족 생계를 챙기며 살아온 장미화는 특히나 아들의 건강이 걱정된다고 고백했습니다.

 

 

 

 훈남아들과 함께 몸보신을 하러 외출을 한 장미화는 식사 도중 가루가 든 통을 꺼내들었습니다. 이에 아들이 관심을 보이자 "MBP라고 뼈에 좋은 거야"라며 가루를 음식에 뿌려 먹었습니다.

장미화가 음식에 뿌린 MBP가루는 우유에서 추출한 뼈 재생을 돕는 물질을 말하는데요, MBP는 Milk Based Protein의 약자로 MBP는 우유에 약 0.0005% 정도의 아주 적은 양의 생리활성물질입니다.

 

 

 

MBP는 유단백추출물이라고도 하는데요, 유단백추출물은 골밀도 증가 효과가 확인된 기능성 원료로 골 형성을 촉진해 뼈의 밀도 및 강도를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기능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고 합니다.

실제 한 실험결과에서는 MBP 섭취 후 뼈 형성 세포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 뼈 파괴 지표 감소, 골밀도 12배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MBP는 뼈 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뼈의 대사와 재형성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MBN '알약방'에서는 실제로 14일간, 뼈가 좋지 않은 도전자들이 뼈 건강을 위한 도전을 시작했는데요, 식단은 뼈 형성에 도움 되는 식단으로 섭취하였습니다. 14일의 도전 결과 김형숙 씨는 골밀도 수치가 상승했고, 뼈 형성 세포와 비타민 D의 수치가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윤정선 씨도 마찬가지로 뼈 형성 새포 증가와 비타민 D 수치가 증가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MBP가루 먹는 법 

 

MBP가루의 섭취량은 정상인 기준으로 하루 40mg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티스푼으로 약 1/3정도 밖에 되지 않는 소량이지만 우유 120잔 이상을 섭취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신장이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권장량만 먹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