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박미경 지금 1위는 '이브의 경고' 박미경 나이, 데뷔, 근황

dilmun 2019. 5. 17. 17:29
반응형

5월17일 MBC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에서는 1995년 당시 음악방송에서 열두번 1위를 차지했던 박미경의 명곡 '이브의 경고'로 2019년 차트를 새롭게 써 본다고 합니다.

 

 

1위는 박미경

 

오늘 박미경에 도전하는 지금 보컬로는 소울 대부 바비킴, 아름다운 미성의 소유자인 울랄라세션의 김명훈, 파워 보컬 손승연, 감성 발라드 박재정, 그리고 마마무 솔라가 두 번째로 '지금 1위는?'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마마무 솔라는 설 특집 1위는에 출연해서 당시 이재영의 '유혹'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1위 후보에도 오른 바 있었습니다. 특히 솔라는 트로트 가수 편승엽의 '찬찬찬'을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미경은 1965년생으로 현재나이가 55세이며 1985년 MBC강변가요제에서 '민들레 홀씨 되어'를 불러 장려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히트곡으로는 '이유 같지 않은 이유', '이브의 경고', '넌 그렇게 살지마'등이 있으며 파워풀한 댄스와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유명한 가수입니다.

박미경은 1995년 발표한 '이유 같지 않은 이유'는 김창환 작사, 천성일 작곡, 김형석이 편곡하였으며 또 안무는 클론, 코러스에는 김건모가 참여한 곡으로 90년대 가요 어벤져스라 할 수 있습니다.

 

 

박미경은 파워풀하고 시원시원 보컬의 대명사이며, 격력한 안무와 함께 화끈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빠르고 강한 댄스 비트에 특정 장르의 보컬을 얹어서 격렬하게 풀어내던 박미경의 스타일은 이후 소찬휘, 진주, 김현정 등 가창력이 뛰어난 여가수들의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또 박미경은 격식 없고 솔직한 성격의 소유자로 연예계에 많은 인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건모, 강원래, 구준엽, 홍록기 등이 그녀의 유명한 연예계 절친입니다.

 

 

 

2005년 10년간의 연애 끝에 미국인 트로이 아마도와 결혼했으며 슬하에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필리핀에도 집이 있어서 한국과 필리핀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으며 필리핀 교민과 관광객을 상대로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박미경의 근황은 이태원에서 바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