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고전영화 해바라기(Sunflower) OST Loss of Love

dilmun 2018. 9. 29. 01:04
반응형





소피아로렌 주연의 해바라기(Sunflower)는 1970년 개봉된 이태리 영화로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을 터뜨렸던 영화입니다. 영화 해바라기는 이탈리아의 거장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이 만든 영화로 우크라이나의 넓고 광활한 해바라기밭을 배경으로 사랑과 이별, 추억을 주제로한 아름답고 슬픈 멜로 영화입니다.


영화 해바라기의 즐거리는 2차 세계대전이 아직 끝나지 않은 1943년 후반, 조반나는 소련에서 소련에서 실종된 남편 안토니오의 소식을 찾아다닌다. 군당국과 국방부에서는 사망을 했을 것으로 추정하지만 이를 믿고 싶지 않은 조반나는 모스크바로 가서 찾기로 한다.


전쟁이 끝난 후 밀라노 역에서 조반나는 전방에서 안토니오와 며칠 동안 함께 지냈던 군인을 만나고, 그로부터 안토니오가 부대를 이탈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남편을 찾아 소련으로 향한다. 조반나는 소련 외무부 공무원과 함께 전장을 비롯해 전쟁 중 사망한 군인과 시민들이 묻힌 해바라기 밭을 돌아다니지만 안토니오의 무덤은 발견되지 않는다.










이윽고 그녀는 어느 농가에서 남편을 찾지만, 남편은 기억을 잃고 마샤라는 젊은 소련 여자와 결혼해 살고 있는 것을 보고 이탈리아로 홀로 돌아온다. 얼마 후 안토니오가 이탈리아로 돌아와 조반나를 찾고, 이제 다른 사람과 살고 있는 조반나는 안토니오와 만남을 거절했다가 마음을 고쳐먹고 마지막 재회를 하기로 한다.


영화 썬플라워(해바라기)의 주제곡은 헨리 맨시니의 곡으로 그는 지휘자로, 작곡가로 편곡자로 4번의 오스카와 12번의 그래미를 수상하였고 1961년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영화에서 오드리 햅번이 부른 문리버(Moon River)를 작곡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해바라기는 우리나라에서 동명의 제목으로 개봉되어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해바라기는 2006년에 개봉한 김래원 주연의 느와르 액션영화로 걸프렌즈, 정승필 실종사건 등의 강석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입니다. 김래원, 김해숙, 허이재, 김병옥, 김정태 등의 배우들이 출연해 스크린을 빛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