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핑클 캠핑클럽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dilmun 2019. 7. 14. 20:16
반응형

데뷔 21주년을 맞은 1세대 아이돌 핑클이 14년만에 핑클 완전체로 당시 뭉쳤는데요, 14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캠핑클럽은 핑클의 멤버인 이효리, 이진, 옥주현, 성유리가 캠핑카를 타고 국내를 여행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네 사람은 캠핑카를 직접 몰고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활동 당시에는 누릴 수 없었던 여유와 보지 못했던 아름다움을 느끼며 다양한 경험과 도전에 나서게 된다고 합니다. 이들은 여행을 통해 떨어져 있었던 마음을 나누고, 데뷔 21주년 기념 무대에 설지 결정하게 됩니다.

핑클은 1998년 5월 데뷔한 4인조 걸그룹으로 청순함, 귀여움, 성숙함으로 어필하며 매번 다른 컨셉을 보여주었습니다. 핑클의 멤버는 리더인 이효리, 메인보컬 옥주현, 서브보컬 이진, 서브보컬 성유리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이효리의 나이는 1979년 5월 생으로 41살이며, 옥주현의 나이는 1980년 생으로 40살, 이진의 나이는 1980년 생으로 40살, 성유리의 나이는 1981년생으로 39살입니다.

1998년 5월 1집 '블루레인'으로 데뷔한 핑클은 약 7년간 가요계의 최정상을 지키다 2005년 마지막 앨범 발매 이후 각자의 길을 걸었습니다. 활동 당시,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는 국내 최초로 가요 시상식에서 두 차례나 대상을 수상하는 등 독보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본 방송에 앞서 '캠핑클럽'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캠핑클럽' 첫 번째 티저에서는 핑클이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인천 소래 습지공원, 전남 증도 우천해변 등을 소개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인재읍 원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에 들어서면 자작나무 코스, 치유 코스, 탐험코스 등 여러 산책코스가 있습니다. 자작나무는 활엽교목으로 추위에 강해 강원도 산간 지역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목질이 단단하고 잘 썩지 않아서 다양한 쓰임새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축 재료로도 좋고, 나무 조각을 하기에도 적당한 자작나무는 껍질에 기름기 성분이 있어 불에 탈 때 '자작자작'소리를 낸다고 해서 그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껍질이 해열, 이수, 해독 등에 효능이 있고,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 데에도 쓰인다고 합니다.

자작나무는 특히 피톤치드를 많이 내뿜는 나무중 하나인데요, 피톤치드는 살균효과가 있는 나무의 향기를 말하는 것으로 식물들이 자기를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뿜어 내는 항균 물질입니다. 인간에게는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강화, 살균작용효과가 있고 아토피를 유발시키는 집먼지나 진드기의 번식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산 전체에 70만 그루의 자작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고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장과 심폐기능 강화, 살균작용이 있는 피톤치드가 풍부하여 가족과 연인들이 건강한 산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숲 위쪽에는 나무 움막이 세워진 작은 공터가 있는데, 이곳에서 시기에 맞춰 음악회나 작은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원대리자작나무숲에 오는 길은 네비게이션 주소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번지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