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라이프

에어프라이어 전자파 에어프라이어추천 가격

dilmun 2019. 5. 30. 16:55
반응형

최근 혼자사는 자취생부터 주부9단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는 오븐보다 발열이 적고 조리 시간이 짧다는 장점으로 조리도구의 혁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고온의 열풍을 고속으로 순환시켜 기름 대신 뜨거운 공기를 사용해 음식을 조리합니다. 특히 튀김 요리와 같이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요리라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건강한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튀기요리를 하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 뚜껑을 열고 식재료를 넣고 타이머를 맞추면 끝인데요, 고기나 고구마, 냉동식품 심지어 가정 간편식까지 튀기거나 굽고 싶은 요리는 무엇이든지 넣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필립스프라이어가'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필립스프라이어의 터보 스타 기술은 일반 팬을 사용한 에어프라이어 보다 더 빠르게 재료가 익을 뿐 아니라 간단 조작이 가능한 퀵 컨트롤 다이얼, 디지털 디스플레이어도 눈에 띄는 기능입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HD9641/45의 가격은 399,000원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 추천되는 에어프라이어는 리빙코리아 리빙웰, 보토코리아 쿡웨어, 이마트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 홍신 에어프라이어 등이 있습니다. 

리빙코리아 리빙웰은 전자동 요리기능, 자동전원 차단기능, 열을 골고루 순환시키;는 '컨벤션 기능'이 특징이며 지난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가격은 4L 용량 기준 7만1610원입니다.

 

 

 

보토코리아 쿡에어는 화이트, 민트, 베이지 등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기능은 테프론 풀 코팅, 자동 열차단 안전기능, 내부 조리과정 확인 가능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은 5L 기준 8만8990원입니다.

없어서 못판다는 이마트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는 5.2L의 큰 용량에 80도에서 최대 20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60분까지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은 12만3570원입니다.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3만원대 가성비 끝판왕 홍신 에어프라이어는 5L 용량에 고속에어 순환기술, 데임 방지 손잡이, 시간 예약 기능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3만8890원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전자파는 생각보다 발생량이 많지 않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음식을 가열하기 위한 열선이 제품 윗면에 있어 상단 가까운 위치에서는 전자파 발생량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제품 가동 시 상단 윗면에 불필요하게 신체 부위를 밀착하거니 근접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