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추억의가요

김상희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dilmun 2018. 9. 30. 00:18
반응형


김상희-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


김상희-빨간선인장


김상희-대머리 총각 2016년


코스모스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코스모스는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우리 주변에 가장많이 식재되어 있는 꽃입니다.


코스모스는 국화과 이고 한해살이 풀입니다. 코스모스의 꽃말은 순정, 애정, 조화 라고 합니다.  








요즘 가을이 깊어지면서 코스모스 꽃이 활짝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지금 곳곳에서 코스모스 축제가 한창이다고 합니다.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2018 고향가을꽃축제가 한창이고 안성팜랜드에서는 초원에 9만여㎡ 규모로 코스모스 등이 조성돼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코스모스꽃 하면 가수 김상희가 부른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가수 김상희는 1943년생으로 현재 나이는 76세로 60~70년대 전성기를 누리던 원로 가수입니다. 가끔 KBS가요무대에 출연하여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연세에 비해 젊어 놀라게 합니다.


김상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고려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61년 가수로 데뷔, 1965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였으며 대표적인 히트곡으로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 '울산 큰애기', '빨간 선인장', '대머리 총각', '경상도 청년', '금산 아가씨' 등이 있습니다.


김상희씨는 현재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학장 및 한국교통방송의 DJ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김상희의 근황은 지난 7월에 KBS 아침마당에 출연하여 소식을 전했는데요. 방송에서 김상희는 고령에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끈한 피부와 늘씬한 몸매를 뽐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방송후에는 실시간 검색에 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