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악동뮤지션 이찬혁 전역 국악소녀 송소희 팬

dilmun 2019. 6. 8. 23:13
반응형

최근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해병대에서 전역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찬혁은 지난 2017년9월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뒤 7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보병으로 복무했습니다. 이찬혁은 지난달 29일 오전 경북 포항 해병대  제1사단에서 복무를 마치고 전역 신고를 했습니다.

이찬혁은 2012년 동생 이수현과 함께 악동뮤지션으로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2'에 참가하여 최종 우승하였습니다. 이찬혁은 1996년 생으로 현재 나이가 24살이며, 이수현은 1999년생으로 21살입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이수현

 

악동뮤지션은 K팝스타 시리즈가 배출한 최고의 스타로 이들의 곡 대부분은 이찬혁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인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곡의 소재가 다양하고 일상의 사소한 순간을 포착해 그곳에 감수성을 얹은 가사를 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찬혁은 귀에 달라붙는 멜로디를 작곡하고 재치 있거나 의미 있는 가사를 쓰는 데에 능합니다. 이러한 악동뮤지션의 음악은 재치가 있고 솔직한 감성을 담은 가사로 가요계에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서울대 작곡과 교수는 멜로디라인을 뻔하지 않게 진행하는데 정말 탁월하다며 이찬혁을 천재라고 극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수현은 가창력도 뛰어나지만 청량한 음색이 특징입니다. 수현의 노래는 흡인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찬혁은 6월8일 JTBC '아는 형님'에 전소미와 함께 출연하였는데요, 이날 악동뮤지션 전역하자마자 바로 '아는 형님'녹화에 참여 하였습니다. 이찬혁은 머리도 좀 기르고 싶었고 사실 예능 출연은 안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군대에서 '아는 형님'은 진짜 챙겨봤다고 합니다.

 

 

 

 

아는 형님 방송에서 이찬혁은 군 생활 중 좋아하는 걸그룹을 묻는 질문에 군대에서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많이 봤다며 챙겨 보다다 한 분한테 딱 꽃혔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이찬혁은 국악소녀 송소희를 좋아한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이수현은 이찬혁이 휴가나와서도 자신에게 영상 보여주고 계속 따라하고 노래 부른다며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또 송소희에게 곡을 선물할 생각은 없냐라는 질문에는 진지하게 생각도 했다고 고백 하였습니다.

 

 

국악소녀 송소희는 1997년생으로 현재 나이가 23살이며 초등학교 5학년 2008년 6월달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창부타령'을 불렀고 그 해 상반기 연말 결선 1위를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국악소녀 송소희

 

송소희는 국악 뿐 아니라 가창력이 우수하여 불후의 명곡에도 자주 출연하고 있습니다. 

송소희의 최근 근황은 오는 5월 19일 대구 어울 아트센터 함지홀에서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송소희와 함께 하는 재즈 국악락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