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불후의명곡 김진룡 케이시<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dilmun 2019. 6. 22. 18:13
반응형

6월22일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김수희 '남행열차', 김동환의 '묻어버린 아픔', 조항조 '거짓말'등 수많은 국민 애창곡을 작곡한 작사가 겸 작곡가인 김진룡이 전설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불후의명곡 김진룡

 

 

오늘 불후의 명곡 출연진은 불후의 명품 보컹 김용진이 김동환의 묻어버린 아픔, 역주행 신드롬 '케이시'가 전유나의 너를 사랑하고도, 육중완 밴드는 김수희의 남행열차, 펜타곤은 심신의 욕심쟁이, 스박스바는 조항조의 거짓말, 크로스오버 팝페라 듀오 듀에토는 김종찬의 산다는 것은을 선곡하여 격돌합니다.

김진룡의 대표적인 곡은 바로 김수희가 부른 '남행열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행열차는 전두환 정권 당시 프로야구가 성행할 때 야구장에서 팬들이 열광하면서 응원곡으로 많이 불렀던 곡으로도 유명한 곡입니다. 당시 야구장에서는 무등경기장에서는 '남행열차', 부산 사직구장에서는 '부산갈매기', 인천 문학구장에는 '연안부두'가 울려 퍼졌습니다.

 

 

김수희 남행열차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하는 케이시는 역주행 신화를 기록하며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인데요, 2015년 데뷔한 케이시는 지난해 발표한 노래 '그때가 좋았어'가 음원 차트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차세대 음원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케이시는 불후의 명곡 첫 출연소감에 대해 실감이 안 난다며 말하면서 평소 어머니께서 애청하는 프로그램에 케이시가 출연하게 돼서 매우 기뻐하실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케이시는 불후의 명곡에서 솔직한 입담과 각종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넘치는 끼를 발산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특히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윤밀개 'Always', 소유 'I Miss You'등을 가이드 녹음한 이색 경력을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케이시는 거침없는 개인기 욕망을 보이며 불후의 새로운 욕망 캐릭터로 주목받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불후의 명곡에서 케이시는 전설 김진룡이 작사, 작곡한 전유나의 '너를 사랑하고도'를 선곡하여 독보적인 음색과 직접 메이킹한 랩을 더해 감성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