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테리

'도화살 메이크업'?도화살, 역마살의 사주는?

dilmun 2018. 11. 1. 16:40
반응형

부모님의 제2의 인생을 응원하는 자식들의 열혈 딋바라기 관찰기<볼 빨간 당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지난 30일 방송된 '볼빨간 당신'에서는 김민준 가족이 사주를 보러 철학관에 간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역술인은 김민준은 마흔 다섯부터 도화운이 오고 가족들도 모두 도화살이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사주팔자에서 도화살이란 복숭아 꽃이 향기로운 향기때문에 많은 벌레들이 꼬여 아름다운 복숭아 꽃이 죽는다는 뜻으로 도화살이 있으면 많은 이성들이 접근하여 한 사람한테 정착을 하지 못하고 결혼할 경우 재혼, 삼혼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도화살은 남,녀 모두 필수적으로 있어야합니다. 인간사의 흥망성쇠가 도화운에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도화살은 함지살, 목욕살, 패살이라 하며 자기 사주의 일지에 자, 오, 묘, 유중 하나만 있으면 도화살이 있다고 합니다.


여자에게는 이 도화살이 하나쯤 있어야 이성간의 정감도 깊으면서 아무나 사귀지 않는 절조가 있으며 이성을 끄는 매력이 있는 것입니다. 여자 사주에서 무도화가 되면 말투가 퉁명하고 웃음이 적으며 무뚝뚝하고 남자 친구가 잘 생기지 않는 팔자가 됩니다.


또한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것은 정관(육친법)이 도화이기 때문이며 복록이 따르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남자가 처갓집 덕으로 사는 팔자도 일지에 도화를 깔고 있는 사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도화가 많으면 남, 녀 음천한 명이 되어 남자는 주색에 방탕하고, 여자는 화류계 등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주에 여러 신살중 중 도화살이 많으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거나 혹은 이성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 연애를 많이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과거에는 특히 여성들에게 도화살이 많으면 정숙하기 어렵다며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겼습니다.


현대사회에서의 도화살은 좋은쪽으로 해석되고 있는데요.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특히 연예인 직종이 큰 인기를 끌면서 도화살이 많은 사람은 인기인이 되는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도화살 메이크업이라는 화장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도화살 메이크업은 화장을 통해 도화살로 감도는 얼굴로 바꿔 연애운이 좋아져 연애 성공률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화장법은 백옥 피부로 보이는 화장법이나 눈을 반달형으로 보이게 하거나 입술화장을 도톰하게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방법입니다.


신살중 역마살이란 것도 있는데 역마살은 한자어 역마(驛馬)와 살이 결합된 낱말로 한곳에 오래 정착하지 못하고 떠도는 이들을 부르는 사주학 용어입니다. 역은 중앙관아의 공문을 지방관아에 전달하고, 벼슬아치가 여행하거나 부임할 때 마필을 공급하던 곳입니다. 이 역에 갖추어진 말이 역마입니다.




역마는 관원을 태우고 다음 역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역에서 좀 쉬다가 또 다른 관원을 태우고 다음 역으로 이동합니다. 이렇듯 역마는 계속 움직이고 이동하는 신세인 것입니다. 살(殺)은 사람을 해치거나 물건을 깨뜨리는 모질고 독한 기운을 가리킵니다. 갑자기 병에 걸리거나 사건, 급사가 발생하면 '살'때문이라고 합니다. 급살은 갑자기 닥쳐오는 재액을 말합니다. 이때 '살을 맞다', '살을 풀다'등과 같이 표현합니다.


사람을 해치는 살에는 역마살외에 공방살, 상문살, 상부살, 도화살, 청상살등 수없이 많습니다. 무속에서는 '살'이 끼면 '살풀이'를 하여 '살'을 풀어주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