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강철부대 오종혁 나이 해병대수색대 예비역

dilmun 2021. 4. 1. 21:21
반응형

그룹 '클릭비'에서 메인 보컬을 했던 오종혁은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중인데요, 잘생긴 외모에 근육질 몸매로도 유명한 오종혁은 군기가 쎄기로 유명한 해병대에 자원 입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오종혁은 포항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를 전역하였는데요, 그는 수색대대 설한지(雪寒地) 훈련을 이수하기 위해 전역을 한달 가량을 미루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단박에 개념 연예인으로 불리고 있는 오종혁은 낙하산 강하 훈련등 훈련 강도가 높기로 유명한 해병대 수색대에서 전역을 미뤄가며 설한지 훈련을 꼭 받으려한 것에 대해 "수색대대는 수색교육, 공수교육, 설한지 훈련 등의 필수 훈련 과정이 있다"며 "이걸 받아야 진짜 수색대원인데 난 늦게 부대를 옮겨 설한지 훈련을 받지 못했다. 내가 이수 못하면 함께 근무한 대원들에게 부끄러울 것 같았다. 수색대대에 발만 담궜다가 가는 대원이 될까봐 신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오종혁이 전역을 미루고 참가했던 설한지훈련은 당시 해병대 수색대대와 미 해병대가 강원도 평창 황병산에 위치한 산악 종합훈련장에서 영하 20도의 혹한을 뚫고 설원에서 첫 동계 연합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2박3일간 한미 해병대는 야외에서 전술 숙영을 하며 주야간 연속으로 상황을 부여해 훈련을 이어갔는데요, 특히 임무 수행 중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불 피우기, 식량 및 식수 획득, 은거지 구축 등 생존훈련과 함께 설상 위장 및 침투흔적 제거, 설상지역에서의 방향 유지방법 등을 훈련했습니다.

 

 

 

또 전술훈련을 통해 정찰, 감시, 첩보보고와 화력유도 능력을 익히고 침투와 타격을 겸한 쌍방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훈련을 마무리했습니다.

오종혁은 지난 23일 방송된 채널A '강철부대'에 해병대수색대 부대원으로 출격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인데 이어 최강대원 선발전 '참호 격투'에서 SDT(군사경찰특임대)대원 이정민을 맞아 치열한 접전끝에 승리해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한편 오종혁은 1983년 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이며 1999년 8월 7일 데뷔했습니다. 2013년 2월 22일 해병대 수색대를 전역한 오종혁은 뮨지컬 <그날들>로 연예활동에 복귀하였으며, SBS의 <정글의 법칙>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오종혁은 강철부대 참가자중 최연장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