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건강정보

키오스 매스틱(유향) 천연소화제 효능과 부작용

dilmun 2019. 1. 14. 12:52
반응형

최근 위 건강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진 '매스틱'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생하는 유향나무에서 채취하는 미색의 물질로 검, 오일, 가루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매스틱은 헬리코박터 파일러균에 대한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은 방송매체등을 통해서 자주 소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는 옻나무과인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시킨 것으로 1년에 한 번만 채취가 가능하고 그 양도 150~18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매스틱은 천연 물질임에도 위암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균을 살균할 정도의 강력한 억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16.5배의 항균력을 지니고 있으며, 구강 건강과 소화기 궤양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고 이미 세계 25개국 약전에 등록된 안전한 천연 원료입니다.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는 매스틱을 황금에 견줄만큼 귀한 원료로 평가했으며 구약성경에 의하면 시바의 여왕이 솔로몬 왕에게 황금과 함께 매스틱을 선물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인체적용 시험결과에서도 위산 역류, 속 쓰림, 상복부 통증, 위 통증 등이 개선됐으며, 또 소화 궤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위 내시경 검사를 한 결과 약 70%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스틱은 희귀한 식품이다 보니 가격이 다소 비싼편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가루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메스틱가루(분말)의 효능은 위궤양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와 십이지장궤양 발병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 대부분을 항균작용하는 효과가 이어위장 통증에 천연소화제 역활을 합니다.


또 우리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항균작용을함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또한 동맥경화, 당뇨, 혈압수치 등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스틱검 효능은 치주병과 충치예방등 입속 건강을 지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매스틱을 섭취하면 체내에 흡수가 되며 입안에서도 항균 작용을 해서 충치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스틱을 먹는 방법은 식사를 하기전에 공복에 먹는 것이 더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만성 위궤양의 환자는 하루에 메스틱을 1g으로 두번 그리고 4주동안 섭취를 하면 좋다고 합니다. 또는 매스틱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타마시거나 샐러드 소스에 섞어 만들거나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때 섞어서 먹기도 합니다.


매스틱의 부작용은 설사나 배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복용하는 양을 줄이거나 중단합니다. 또는 식후에 섭취 하도록 합니다.






한편 지난해에 방송된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많은 식사량으로 염려되는 유민상이 멤버들에게 프롬바이오의 '위건강엔 매스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1포에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을 100%다 담고 있다고 합니다. 100% 식물성 원료인 매스틱 검은 위불편감을 개선에 도움을 기능성 소화불량, 위통 등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홈쇼핑 및 프롬바이오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