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박호산 나이 근황 부인 김동화 아들 박준호 박단우

dilmun 2019. 12. 9. 20:28
반응형

지난 2017년 11월 방송된 tvN'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문래동 카이스트 역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박호산이 12월 9맇 8시 55분에 방송되는 KBS 옥탑밥의 문제아들에 출연하여 사교육 없이 브레인 패밀리를 만든 그만의 특별환 교육법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날 박호산은 오다션 프로그램 '고등 래퍼2'로 얼굴을 알린 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래퍼 아들과 '영재 발굴단'에서 '6살 영어 천재'로 출연했던 막내아들을 소개했는데요, 그는 막내아들의 유창한 영어실력 비법에 대해 "아내가 4살 때부터 아이에게 영어책을 읽어줬다"며 아들 바보의 면모를 뽐냈습니다.

 

 

박호산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문래동 카이스트'역으로 개성있는 연기를 펼치며 인기를 끌기 시작하여 드라마와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명품배우로 활약 중입니다.

 

 

 

하지만 그는 10여년간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무명생활을 거쳤고, 이후 마흔살을 넘겨서야 TV와 스크린으로 진출했습니다. 현재 그는 세 아이의 아빠인데요, 그의 둘째 아들인 박준호는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명성을 얻기 시작해 앨범도 발매했다고 합니다.

박준호는 과거 '고등래퍼2'에 출연해 래퍼 김하온과 콜라보 무대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박준호는 출연 당시 역대급 무대를 보이며 우승후보로도 꼽히기도 하였으며 지난 2월 앨범 '클라큐(CLIQUE)'를 발매했습니다.

 

 

 

박호산의 6살 짜리 막내 아들은 영어를 잘해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영재발군단에 출연하게된 계기는 박준호의 부인인 김동화씨가 인스타그램에 막내 아들 동영상을 올렸는데 이때 프로그램에 섭외가 됐다고 합니다.

박호산의 부인 김동화는 연극배우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당시 결혼식 대신 그 비용으로 결혼기념공연을 남겨 화제를 모았습니다.

 

 

 

오늘 옥탑방을 찾은 박호산은 "학창 시절 아이큐로 전교 2등을 한 적이 있다. 선생님이 멘사 시험을 보러 가라고 권유했다"며 이외의 뇌색미를 드러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멤버들은 "아이큐 140 이상이어야 멘사 시험을 볼 수 있는 거 아니냐"며 깜짝 놀랬습니다. 이어 박호산은 멘사 시험을 포기했던 일화도 밝혔는데요, "전형료가 2만5천원이더라", "멘사 시험을 보려면 용산까지 가야했다"며 예상치도 못한 이유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그 이후로 맨살로 다닌다"며 아재개그를 던져 웃음을 안겼습니다.

 

 

 

 

1972년 10월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살인 박호산은 본명이 박정환으로 1993년 연극 배우로 첫 데뷔하였습니다. 그는 2014년 드라마 활동을 시작하여 최근 <원티드>, <피고인>으로 선 굵은 연기를 보여주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박호산은 최근 종영된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온갖 권모술수를 일삼으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정복동을 견제해 1인자를 꿈뚜는 대표 악역 '권영구'역으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박호산은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밉기는커녕 앙즈앚은 취미생활과 작은 제스처들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