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편스토랑 김재원 아들 김이준 완도 해조류(미역/다시마/매생이/톳)

dilmun 2021. 3. 12. 17:36
반응형

바다의 영양 창고라고도 일컫는 해조류는 다시마/미역/톳/실말 등의 갈조류와 김/우뭇가사리 등의 홍조류, 그리고 파래 등의 녹조류 세 가지로 크게 구분되어 있는데요, 50종 이상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는 해조류는 면역력을 높이고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미역에는 칼슘/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알긴산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게 하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진 매생이는 특히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 체내 콜레스테롤, 나트륨 등을 감소시키며,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매생이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간산이 풍부해 속풀이 해장국에도 좋습니다.

 

 

 

 

 

3월 12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바다의 숲! 바다가 준 선물, 해조류를 메뉴로 대결을 펼친다고 합니다. 그동안 편스토랑에서 뛰어난 요리실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던 김재원은 아들 김이준과 함께 '해조류의 고장' 완도로 향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조류의 보고인 완도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고 있는 해조류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는 김, 미역, 다시마, 톳, 매생이 등 '5대 해조류'를 비롯해 청각, 파래 등이 있습니다.

 

 

 

 

배를 타고 완도 앞바다로 향한 김재원과 아들 김이준은 즉석에서 체취한 미역, 다시마 등 완도 해조류를 맛보며 '맛있다'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메뉴 개발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김재원 부자는 완도 해산물 판매를 독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참여 하기도 했는데요, 김재원-이준 부자의 등장에 댓글창은 폭주하기 시작했고 특히 이준이를 향한 이모, 삼촌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고 합니다.

 

 

 

 

김재원 아들 이준이는 MC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찐이야'노래를 부르게 됐는데요, 귀여운 눈웃음과 함께 전매특허 끼쟁이 면모에 흥을 분출하는 노래에 환호가 이어졌습니다.

 

김재원 부자가 준비한 메뉴는 전복성게미역국, 매생이굴전, 해초김밥부터 삼겹살&전복&쇠미역, 환상의<왕도삼합>까지 완도 해조류 밥상을 완성하기 위해 완도 손맛 달인인 선장님 댁으로 찾아간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