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언더커버 지진희 김현주 원작 출연진 언더커버 뜻

dilmun 2021. 4. 14. 19:09
반응형

4월 23일 첫 방송되는 JTBC 금토 드라마 '언더커버'는 영국 BBC 드라마 '언더커버'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오랫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안전기획부(현 국가정보원)요원 한정현(지진희 분)과 정의를 위해 최초의 공수처장이 된 인권변호사(김현주 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원작 드라마는  최초의 흑인 여성 검찰총장 후보에 오른 변호사와 관련된 정치적 음모를 다루고 있습니다. 언더커버(undercover>의 뜻은 비밀의, 비밀리에 하는, 은밀한 등의 의미로 쓰이며 언더 커버(under cover)처럼 띄어쓰기 하면 아래를 감싼다는 의미입니다.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쓰이는 뜻은 정부 등을 위해 비밀리 첩보활동을 한다는 의미로 봐야할 것 같은데요, 드라마 '언더커버'의 주인공 한정현역을 맡은 지진희는 1년 8개월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여 강렬한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정현이란 캐릭터는 오랫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안기부 요원으로 경찰대 재학 중 안기부에 발탁돼 남다른 순발력과 배짱으로 승승장구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극비임무 중 만나 최연수와 사랑에 빠지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이석규라는 이름의 가짜 신분으로 살아갑니다.

 

 

그러던 중 인권 변호사로 활동하던 아내가 공수처장 후보에 오르면서 평범하고 평화로웠던 그의 일상에 균열이 일기 시작합니다. 

 

 

 

 

 

 

 

 

인권 변호사 최연수역을 맡은 김현주 역시 1년8개월 만의 복귀작이라고 하는데요, 최연수라는 인물은 정의와 진실을 살아온 인권 변호사로 평생 일궈온 신념과 능력을 인정받아 공수처장 후보에 오르지만 이로인해 인생의 격변과 혼란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다정한 남편 한정현(지진희 분)과 사랑스러운 두 아이가 있기에 두려움보다는 강한 의지로, 좌절보다는 꺾이지 않는 용기로 위기를 헤쳐나갑니다.

 

 

언더커버의 출연진은 지진희, 김현주를 비롯해 허준호, 정만식, 이승준, 권해효, 한고은, 박근형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