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방송

트러플오일 효능 가격 먹는법 트러플오일(송로버섯)3대 진미 식용오일

dilmun 2019. 3. 15. 14:53
반응형

지난 14일 방송된 '인생술집'에서는 신곡 '고고베베'로 돌아온 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출연하였는데요, 이날 인생술집의 일일 알바생인 가수 대현은 고향이 전주인 휘인과 화사를 위해 직접 전주에 가서 안주를 준비해 마마무멤버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고향의 피순대와 호떡을 맛본 휘인과 화사는 감동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어 신동협은 곱창, 짜장라면 등 먹기만 하면 화제를 몰고오는 먹방 여신 화사를 언급하며 양파 과자+트러플 오일의 조합을 추천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송에서 화사는 업그레이드 '트러플 오일'활용법을 공개하였는데요, 방송이후 다시한번 트러플오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화사는 바게트피자에 양파링과 트러플 오일을 조합한 바케트피자 레시피를 완성하여 마음껏 먹방을 진행하여 시선을 끌었습니다.

앞서 마마무 화사는 '나혼자 산다' 방송에 출연하여 짜장라면에 트러플 오일을 곁들여 먹는 모습을 선보여 트러플 오일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트러플 오일을 활용한 레시피가 요즘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마무의 화사는 짜장 라면에 들어 있는 올리브 오일 대신 트러프 오일을 듬뿍 뿌리는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화사는 삶은 면에 트러플 오일을 5바퀴 정도 돌리고 달걀 노른자를 툭 넣어 비벼 먹었습니다.

트러플 오일이란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송로버섯을 주재료로 하는 식용오일입니다. 송로버섯은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며 독특한 향과 식감으로 미식가들을 사로 잡는 오일입니다. 푸아그라(거위 간), 캐비어(상어 알)과 함께 유럽 3대 진미로 꼽힙니다.




인공재배가 어렵고 생산량이 극히 적은 데다 산삼 만큼이나 찾기가 어려워 가격이 고가입니다. 트러플 중에서도 이탈리아에서 재배되는 흰 트러플은 독특한 향과 희소성 때문에 검은 트러플 보다 가격이 3배 넘게 비싸다고 합니다.

트러플오일을 먹는법은 샐러드, 리조또, 수프, 우동, 감자튀김은 물론이고 감자칩, 초콜릿에도 곁들일 수 있습니다. 트러프 오일은 생으로 마시거나 샐러드드레싱, 파스타에 자주 사용하며 일반 요리에 트러플 오일을 사용할 경우 향이 강하기 때문에 소량만 넣어서 사용합니다. 간편하게 트러플 오일 스프레이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트러플 오일의 효능은 원기 회복과 손발 저림 완화를 돕습니다. 또한 송로버섯은 소화기 장애에도 좋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송로버섯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낮은 칼로리로 비만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트러플의 가격은 매우 고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색 트러플은 1kg에 300만원, 흰색 트러블은 1kg에 600만원에 달합니다. 하지만 트러플 오일은 몇 방울만 사용해도 특유의 깊은 향과 맛이 음식의 풍미를 바꿔주기 때문에 대용량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트러플오일의 가격은 양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2~3만원대에서 손쉽게 트러플 오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