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영화이야기

박용우 고아라 영화 파파 EBS 한국영화특선

dilmun 2020. 2. 9. 22:10
반응형

2월 9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되는 EBS 한국영화 특선에서는 20`12년 2월 1일 개봉한 영화 '파파'가 방영될 예정인데요, 이 영화는 한지승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박용우, 고아라, 손병호 등 다수 출연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 '파파'는 미국 애틀란타를 배경으로 시민권이 필요한 한국 가요계의 마이다스 손이었던 전직 매니저 춘섭과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6남매가 생존을 위해 가족으로 뭉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연애시대'에서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한지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달콤 살벌한 연인' 이후 코미디롤 돌아온 개성파 배우 박용우와 2012년 충무로 핫 기대주 고아라가 특별한 부녀로 변신, 샛다른 조합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https://youtu.be/ll-I6USdSuI

 

 

영화 파파 줄거리

한국 가요계의 마이다스의 손이었지만 미국으로 도망간 톱스타를 찾다 불법체류자 신세가 되어버린 매니저 춘섭(박용우). 시민권이 필요한 춘섭은 동생들과 뿔뿔이 헤어지지 않기 위해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준(고아라)과 서로의 생존을 위해 가족으로 뭉친다. 천재적 예능감을 숨긴 채 까칠한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한국계 첫째 딸 준을 시작으로, 100kg에 육박하는 흑인계로 대장금을 통해 한국말을 배워 고전 한국어에 능통한 둘째 아들과 스모키 화장에 이슬람계의 시니컬한 얼음소녀 셋째, 랩으로 세계 제패를 꿈꾸는 백인계 쌍둥이 아들 둘과 파파를 향한 무한 애정을 지닌 히스패닉계 핑크공주 막내 여섯째까지, 피부색도 제 각각인데다 말까지 통하지 않는 그들과 춘섭은 불편한 한 집 생활을 시작한다. 보호자라는 이름으로 육아부터 가사일, 생계비까지 떠맡게 된 춘섭.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한국에서 악덕 매니지먼트 대표인 도사장(손병호)이 빚을 갚으라며 독촉한다. 도사장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민을 하던 춘섭은 우연히 자신과 6남매의 인생을 한방에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고 준에게 놀라운 제안을 하는데.. 

 

 

 

영화 <파파>는 탄탄한 연기력과 강한 개성을 지닌 명품 배우부터 할리우드 아역 기대주들까지 실력파 배우들이 참여하여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출연진

파파 (Papa)=감독: 한지승/ 출연: 박용우( 춘섭 역), 고아라(준), 손병호(도사장), 마이클 맥밀런(고든), 메그 켈리(마야), 파커 타운젠드(지미), 페이튼 타운젠드(타미), 앤젤라 아자르(로지) /장르: 코미디/ 러닝타임: 118분/ 개봉: 2012년 2월1일/ 시청연령: 15세이상

 

https://youtu.be/nQTSe1H7iLU

 

 

박용우는 '파파'에서 한국 가요계의 마이더스 손에서 미국 불법 체류자로 전락한 춘삭역을 맡았는데요, 그는 이 영화에서 언어도 통하지 않는 컬러풀 6남매와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능청스럽고 리얼한 코믹연기로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또한 그는 인생을 바꿀 역전의 찬스만을 생각해온 불량한 캐릭터에서 컬러풀 6남매와 함께 하며 진짜 파파의 마음을 가지게 되는 과정을 섬세한 감정 연기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과장되지 않은 유쾌한 웃음과 살며시 스며드는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박용우 표' 코믹 연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영화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영화 '파파' 인터뷰에서 박용우는 고아라의 집중력에 대해 극찬 하였는데요, 고아라는 말을 걸어도 모를 정도로 대단한 집중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박용우는 "아라와 호흡을 맞출 때 '이런 장면이니까 이렇게 하면 어떨까'라고 말을 건넸는데 대답이 없었다. 그 만큼 신 들어가기 전에는 상당히 몰입이 돼 있다. 내가 '릴렉스 해라'라고 할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박용우는 영화 '페이스 메이커'를 촬영하고 바로 '파파'에 투입돼 연기한 고아라를 칭찬했는데요, 그는 "그 나이 때에 투정을 부릴 수 있는데 부리지 않더라", "알고 봤더니 스트레스를 받아 장염도 걸리고 다리 근육이 찢어져서 잘 걷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는데도 그 와중에 다 연기 했더라. 정말 대단한 친구다"라고 칭찬했습니다.

2012년 2월 1일 개봉된 한지승 감독, 박용우, 고아라 주연의 <파파>는 네티즌 평점 8.12, 누적관객수 587,291명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