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건강정보

헤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의 효능 눈 중풍 이용식의 눈 건강법

dilmun 2020. 6. 4. 21:42
반응형

중풍은 뇌혈관이 막혀 생기는 질환인데요, 하지만 눈 혈관이 막히면 이른바 눈중풍이라고도 불리우는 '망막혈관폐쇄라는 질환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개그맨 이용식은 과거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망막혈관폐쇄로 한 쪽 눈을 실명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다른 장기와 달리 유일하게 노출 되어있는 눈은 신체 중 가장 빨리 노화가 시작되는 기관인데요, 특히 스마트폰과 TV의 장시간 사용으로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망막변증 등 3대 실명원인질환이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용식은 1975년 데뷔해 '뽀식이 아저씨' 캐릭터로 또, 당대 최고의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인기를 누렸는데요, 하지만 3년 전 갑자기 오른쪽 눈의 시력을 잃게 됐다고 합니다. 원인은 바로 망막 혈관이 막히는 눈중풍 때문이었습니다.

이젠 눈 건강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더 잘 안다는 이용식은 눈 건강을 위해 딸과 산책을 하며 건강 관리를 하고 눈 마사지도 틈틈히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나 밖에서 외식할 때나 그는 꼭 헤마토코쿠스를 챙긴다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란 미세조류의 일종으로,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북극지방 설원, 바다, 호수 등지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헤마토코쿠스 속의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혈색을 맑게 해주며 망막의 혈류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눈을 많이 사용하는 수험생,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카로테노이드 색소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안을 늦추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노안의 원인은 눈근육이 약해지는 것에서 시작되는데 아스타잔틴은 늘어진 눈 근육의 이완 속도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아스타잔틴은 뇌혈관 속 염증 물질과 활성산소를 제거해 치매, 중풍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먹는 방법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은 분말, 알약 등의 형태로 되어 있으며 분말은 바다 향이 강하기 때문에 요구르트에 섞어 먹거나 차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부작용

헤마토코쿠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6mg 정도이며, 과다 섭취하면 피부색의 변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임산부, 수유기 여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