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주식경제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관련주식 전망

dilmun 2018. 10. 19. 01:56
반응형

친환경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수소차)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수소자동차는 전기자동차 등과 함께 차기 교통수단 후보로 경쟁하고 있으며,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연료비가 싸고 출력이 높으며 전기자동차에 비해 충전 시간, 주행 거리등에서 우수합니다.






2018년 현재 수소차를 출시, 생산하는 회사는 현대자동차, 혼다등이 있으며 벤츠에서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소연료전지차를 세계 최초로 양산 방식으로 생산한 회사는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중형 SUV 수소차인 넥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넥쏘는 차 자체가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정부 및 지차체에서 올해 최대치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지원금을 받게 되면 같은 중형 SUV의 신형 싼타페 풀옵션 모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형 싼타페보다 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뿐 아니라 실내외 디자인과 사양에서 신형 싼타페를 압도할 정도로 우수합니다.


유지비도 더 저렴하여 한 번 완충하는데 5만원 정도가 드는데, 이 금액으로 무려 600km를 달릴 수 있으니 LPG가스차보다 저렴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충전소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올해까지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소충전소는 12곳이며 정부에서는 2022년까지 전국에 310곳으로 충전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불안한 증시 속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의 수소 경제 외교 행보에 수소차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앞으로 대규모의 정부 지원까지 약속이 돼있는 상황이라 수소차 관련주의 전망이 매우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뿐만 아니라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 미래차에 대한 전망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인 '에스퓨얼셀'은 지난 15일 상장 첫날 공모가와 비교해 110%이상 올랐습니다. 또 자회사 이엠솔루션을 통해 수소충전소를 운영 중인 이엠코리와와 현대차에 수소탱크를 공급 중인 자회사 덕을 보고 있는 일진다이아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부품 공급업체인 뉴로스와 세종공업도 수소 외교 이후 강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평화홀딩스, 평화산업, 유니크, 엔케이등 수소 테마주는 선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로는 LG화학, 코스모스신소재, 한온시스템, 에스엘, 상아프론테크, 현대모비스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