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근황

소찬휘 나이 근황 가창력 효린

dilmun 2020. 5. 23. 20:45
반응형

시원한 고음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소찬휘가 5월 23일 밤 9시 5분에 방송되는 MBC 오 나의 파트 너에 출연하여 독보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효린과 5년만에 맞대결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여성 로커 소찬희는 MBC '복면가왕'에서 '낭랑 18세'로 출연하여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5연승을 차지할 정도 막강한 실력자입니다.

 

 

 

걸그룹 씨스타에서 솔로로 변신한 효린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물론 시선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솔로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효린은 경연 프로그램에서 아이돌 가수를 찾아보기 어려웠던 시절부터 경연애호가로 불릴 정도로 많은 무대애 서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13925947

 

[선공개] 속이 뻥~ 뚫리는 가창력의 소유자! 소찬휘&효린

오! 나의 파트,너 | [선공개] 속이 뻥~ 뚫리는 가창력의 소유자! 소찬휘&효린

tv.naver.com

시대를 대표하는 두 디바의 명성에 걸맞게 파트송은 전 국민 애창곡 소찬휘의 'Tears'와 음악차트를 석권한 씨스타의 'Loving U'가 선택됐습니다. 두 사람의 대결곡으로 소찬휘는 첫 자작곡인 '보낼 수밖에 없는 난'을 파트너와 함게 부르고 효린은 파트너와 함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 '안녕'을 부릅니다.

 

 

 

소찬휘는 '복면가왕'에서 여성 로커 최초로 3개월 동안 가왕 자리를 유지하였는데요, 그는 '낭랑 18세'라는 복면을 쓰고 3개월 동안 117대~121대 가왕으로 선곡마다 연일 화제를 모았습니다.

 

 

 

1972년 1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인 소찬휘는 1996년 1집으로 데뷔했으며 본명은 김경희 입니다. 가족은 밴드 스트릿건즈 멤버인 남편 로이가 있습니다. 두 사람은 2016년 결혼하였으며 나이차는 소찬희가 로이보다 6살 연상입니다.

 

 

소찬희의 대표곡 티어스는 2000년 3월 15일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인데요, 이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 "잔인한 여자라 나를 욕하지 마"는 고음의 절정을 이루는 부분으로 로커를 꿈꾸던 소찬휘의 가창력을 입증한 곡입니다.

 

 

 

티어스는 실력파 가수들의 가창력 증명용 곡이라고 불리만큼 높은 음역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소찬휘의 강렬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당대 초유의 대히트를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명곡입니다.

이 곡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은 곡으로 현재 중고등학생들의 노래 애창곡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8년 군장병 노래방 애창곡 TOP 10안에 여가수 노래로는 유일하게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편 소찬휘의 남편 로이는 락커 후배로 밴드 스트릿건즈의 멤버입니다. 로이는 밴드 스트릿건즈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습니다. 국내 1호 로커빌리업라이트베이시스트로인 로이는 소찬휘와 함께 공동 작업한 앨범 '네오 로커빌리 시즌'을 세상에 내놓으며, 록의 장르 중 하나인 로커빌리의 대중적 영역을 넓히는 작업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로이는 육중완과 친구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육중완의 말에 의하면 홍대에서 잘생기기로 소문난 친구라고 합니다. 프로포즈는 소찬휘가 먼저 고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