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건강정보

모링가오일의 효능 비듬, 탈모, 혈관해독 등 다양

dilmun 2018. 9. 18. 01:04
반응형




두피트러블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출근 때문에 머리를 감고 젖은채로 생활하다 어느 순간부터 두피가 간지럽고 트러블까지 이러나며 게다가 비듬까지 부쩍 늘게 됩니다.


비듬은 날씨가 춥고 건조해질수록 기승을 부리는 두피 질환 중 하나인데요.그런데 만약 갑작스레 비듬이 늘어나고, 기름기를 포함한 지성비듬이 많아지면 탈모로 이어 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듬의 원인은 피지선의 과다 분비, 호르몬의 불균형,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비듬은 종류에 따라 건성비듬과 지성비듬으로 나눌 수 있으며 건성비듬은 두피의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각질이 탈락해 생기는 비듬입니다. 입자가 곱고 하얀 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성비듬은 비듬과 균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 피지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두피의 피지가 산화되면서 불쾌한 악취가 나기도 하고 염증이 생기기도 쉽습니다. 이 염증은 두피를 점점 더 민감하게 만들어 사소한 자극에도 지루성 두피염, 모낭염 등 다양한 두피 질환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조기 탈모 위험을 높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레 비듬이 늘고 가려움증이나 염증 등이 동반된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수입니다. 비듬을 예방하려면 매일 저녁 머리를 감아 낮 동안 두피와 모발에 축적된 노폐물과 피지를 씻러내야 합니다.동시에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샴푸할때는 손가락으로 두피를 맛사지하면 각질 제거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말릴 때는 수건으로 툭툭 쳐 물기를 제거하고,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에 말립니다. 


한편 기적의 나무로 잘 알려진 모링가는 비듬이나, 탈모에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인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히말리야 산맥 지역이 원산지이며 어디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모링가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40가지 이상의 항산화 성분과 90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당근보다 비타민A가 4배, 요거트보다 단백질이 2배,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7배, 달걀보다 비타민E가 96배, 우유보다 칼슘이 4배 많습니다. 또 바나나보다 칼륨이 3배, 상추보다 식이섬유가 28배, 시금치보다 엽산이 46배, 쌀로 만든 식초보다 아미노산이 97배 함유돼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모링가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액의 압력을 줄여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마그네슘과 비타민E, 아연 성분은 혈관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또 모링가 잎은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며 비타민B와 단백질, 판토텐샨, 칼륨 등이 인슐린 생산을 도와줍니다.


모링가의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은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며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줘 비듬과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모링가는 지독한 방귀 냄새를 사라지게 하고 변비도 해소됩니다. 모링가에 함유된 섬유질과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장기능을 촉진시켜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링가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기미, 다크 서클, 주름등을 예방합니다.

반응형